자주묻는 질문

자주묻는 질문

자세한 사항을 원하시면 서울교육콜센터 02-1396 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Q (인력풀) 채용이 완료되어 현재 재직중인데, 다른 학교에서 연락이 계속 옵니다.

    A 채용이 완료된 경우, 인력풀 공개여부와 구직상태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. 변경방법은 서울교육일자리포털에 로그인하여 우측상단 이름을 클릭하고 인력풀등재확인메뉴에서 공개여부를 비공개로 변경, 구직상태는 재직중으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Q 인력풀에 등재된 정보주체는 인력풀등재내용을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?

    A 서울교육일자리포털에 로그인 후 [마이페이지-인력풀등재 확인]메뉴에서 인력풀 등록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참고로 해당 메뉴에서 인력풀 공개여부 수정, 인력풀등록정보 출력도 가능합니다.

  • Q 회원가입을 해야만 공고지원이 가능한가요?

    A 채용공고별로 지원방법이 다양합니다. (즉시지원)으로 접수할 경우에만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기타 방법은 회원가입이 필수는 아닙니다.채용공고 검색 및 내용 확인은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모두 가능합니다.다만,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맞춤채용정보안내서비스[선택]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
  • Q 채용공고에 즉시지원을 하려는데 지원서창에서

    A 서울교육일자리포털의 즉시지원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구직자의 작성된 지원서가 존재해야합니다.
    구직지원서작성방법
    1.서울교육일자리포털에 회원가입
    2. [지원서작성]을 클릭하여 기본정보 입력 후 [지원서저장]
    * 지원서 비공개로 저장하여도 즉시지원시 등록한 지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.
    참고사항
    - 지원서 공개: 각급기관의 채용담당자가 구직자의 구직지원서 내용을 조회 후 구직제안 가능
    - 지원서 비공개: 각급기관의 채용담당자에게 구직정보 검색안됨

  • Q 채용공고를 등록했는데 잘못올려서 삭제하고 싶습니다. 어떻게 삭제하나요?

    A 1. 채용담당자로 로그인합니다. 2. OOO채용담당자님을 클릭하여 채용공고 관리를 클릭 3. 공고목록에서 대상 채용공고를 찾아 [채용종로] 클릭 후 [삭제]를 클릭하여 공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. 유의사항: 한번 [채용종료]된 공고문은 수정해서 공고 재진행이 불가하므로 새롭게 등록하셔야합니다.

  • Q 등록한 채용공고는 어떻게 수정하나요?

    A 1. 채용담당자로 로그인합니다.
    2. OOO채용담당자님을 클릭하여 채용공고 관리를 클릭
    3. 공고목록에서 수정할 채용공고를 찾아 [수정]클릭하여 공고내용을 수정

  • Q 인력풀 인재에게 면접제의를 하였는데, 시스템에서 아무것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.

    A 인력풀에 등록된 인재에게 면접제의를 한 경우에는 면접제의 문자만 전송됩니다.
    현재는 인력풀 인재가 서울교육일자리포털에 로그인하여 제안받은 면접제의에 이력을 표시하지 않고 있으나 개선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    따라서 인력풀 인재에게 면접제의 문자 전송 시에는 채용담당자 연락처 , 면접일시, 채용분야 등을 상세히 적어서 보내고
    인력풀 인재와 연락이 닿는 경우 직접 협의하여 면접을 진행하시고 바로 채용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.

  • Q 홈페이지에 잘못된 내용이 기재되어 있는데,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A 홈페이지에 잘못된 내용이 기재되어 있는 경우, 수정되어야 할 내용을 적어서 webmaster@sen.go.kr 로 보내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.

  • Q 시스템을 이용하다가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A 시스템을 이용하다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증빙화면 등을 첨부하여 오류가 발생하게 된 내용을 자세히 적어서 webmaster@sen.go.kr로 보내주시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  • Q 인력풀관리자 권한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?

    A 인력풀 관리자 권한은 학교의 경우 교감선생님 및 행정실장님께 자동으로 부여됩니다. 인사이동 등으로 직위의 변동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권한이 회수됩니다. 그 외 인력풀 운영 주관부서에서 인력풀등록을 해야하는 경우는 공문(정보서비스운영과)으로 별도 계정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.

자주묻는 질문

자세한 사항을 원하시면 서울교육콜센터 02-1396 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Q (인력풀) 채용이 완료되어 현재 재직중인데, 다른 학교에서 연락이 계속 옵니다.

    A 채용이 완료된 경우, 인력풀 공개여부와 구직상태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. 변경방법은 서울교육일자리포털에 로그인하여 우측상단 이름을 클릭하고 인력풀등재확인메뉴에서 공개여부를 비공개로 변경, 구직상태는 재직중으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Q 인력풀에 등재된 정보주체는 인력풀등재내용을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?

    A 서울교육일자리포털에 로그인 후 [마이페이지-인력풀등재 확인]메뉴에서 인력풀 등록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참고로 해당 메뉴에서 인력풀 공개여부 수정, 인력풀등록정보 출력도 가능합니다.

  • Q 회원가입을 해야만 공고지원이 가능한가요?

    A 채용공고별로 지원방법이 다양합니다. (즉시지원)으로 접수할 경우에만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기타 방법은 회원가입이 필수는 아닙니다.채용공고 검색 및 내용 확인은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모두 가능합니다.다만,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맞춤채용정보안내서비스[선택]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
  • Q 채용공고에 즉시지원을 하려는데 지원서창에서

    A 서울교육일자리포털의 즉시지원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구직자의 작성된 지원서가 존재해야합니다. 구직지원서작성방법 1.서울교육일자리포털에 회원가입 2. [지원서작성]을 클릭하여 기본정보 입력 후 [지원서저장] * 지원서 비공개로 저장하여도 즉시지원시 등록한 지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. 참고사항 - 지원서 공개: 각급기관의 채용담당자가 구직자의 구직지원서 내용을 조회 후 구직제안 가능 - 지원서 비공개: 각급기관의 채용담당자에게 구직정보 검색안됨

  • Q 채용공고를 등록했는데 잘못올려서 삭제하고 싶습니다. 어떻게 삭제하나요?

    A 1. 채용담당자로 로그인합니다. 2. OOO채용담당자님을 클릭하여 채용공고 관리를 클릭 3. 공고목록에서 대상 채용공고를 찾아 [채용종로] 클릭 후 [삭제]를 클릭하여 공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. 유의사항: 한번 [채용종료]된 공고문은 수정해서 공고 재진행이 불가하므로 새롭게 등록하셔야합니다.

  • Q 등록한 채용공고는 어떻게 수정하나요?

    A 1. 채용담당자로 로그인합니다. 2. OOO채용담당자님을 클릭하여 채용공고 관리를 클릭 3. 공고목록에서 수정할 채용공고를 찾아 [수정]클릭하여 공고내용을 수정

  • Q 인력풀 인재에게 면접제의를 하였는데, 시스템에서 아무것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.

    A 인력풀에 등록된 인재에게 면접제의를 한 경우에는 면접제의 문자만 전송됩니다. 현재는 인력풀 인재가 서울교육일자리포털에 로그인하여 제안받은 면접제의에 이력을 표시하지 않고 있으나 개선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 따라서 인력풀 인재에게 면접제의 문자 전송 시에는 채용담당자 연락처 , 면접일시, 채용분야 등을 상세히 적어서 보내고 인력풀 인재와 연락이 닿는 경우 직접 협의하여 면접을 진행하시고 바로 채용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.

  • Q 홈페이지에 잘못된 내용이 기재되어 있는데,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A 홈페이지에 잘못된 내용이 기재되어 있는 경우, 수정되어야 할 내용을 적어서 webmaster@sen.go.kr 로 보내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.

  • Q 시스템을 이용하다가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A 시스템을 이용하다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증빙화면 등을 첨부하여 오류가 발생하게 된 내용을 자세히 적어서 webmaster@sen.go.kr로 보내주시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  • Q 인력풀관리자 권한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?

    A 인력풀 관리자 권한은 학교의 경우 교감선생님 및 행정실장님께 자동으로 부여됩니다. 인사이동 등으로 직위의 변동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권한이 회수됩니다. 그 외 인력풀 운영 주관부서에서 인력풀등록을 해야하는 경우는 공문(정보서비스운영과)으로 별도 계정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.